Home > 학교소개 > 취업한 선배들의 이야기 > 졸업생인터뷰
06학번 최병천 - NCsoft : 레벨디자인 - |
04학번 이창진 - 한빛소프트 : 콘텐츠 기획 - |
06학번 최병천 - NCsoft : 레벨디자인 -
- 간단한 자기소개
안녕하세요. NCsoft인턴공채11기로 선발되어 인턴과정을 마친 후 Flagship과정을 거쳐 2011년 하반기 신입공채11기생으로 입사예정인 게임디자인학과 4학년 최병천입니다.
- 현재 업체에서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 대한 내용
현재 저는 "리니지2 개발실 레벨디자인팀"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. 이제 막 현업에 나와서 일을 배우고 있는 상황이라서 자세하게 이야기해드릴 수는 없지만 제가 소속 된 레벨디자인팀은 퀘스트, 사냥터, 이벤트 등을 기획하여 제작하고 있습니다. 한 마디로 "컨텐츠 기획자"라고 할 수 있겠군요 ^^;;
- 업체에 대한 소개
세상 사람들을 즐겁게 한다는 목표를 중심으로 1997년도에 설립 된 NCsoft는 2011년이 되는 지금까지 리니지, 리니지2, 아이온, 블레이드 앤 소울, 길드워 등 대작 MMORPG를 제작하여 아시아,유럽,북미 등 세계 각 지역 시장에 진출한 글로벌 온라인게임기업입니다.
최근에는 프로야구 신생구단인 NC다이노스를 창단하여 게임기업에 대해 잘 모르던 사람들도 NCsoft에 대해서 알기 시작하였습니다. 여러분들은 게임업계에 나가기 위해 공부하시는 분들이니 잘 아실꺼라 생각됩니다. ^^
- 게임 개발업무에서 어려운점
첫 번째로는 사냥터나 인존을 기획할 때 컨셉설정을 하는 것이 조금 어려웠습니다.
리니지2는 라이브팀이기 때문에 사냥터나 인존을 구성할 때 컨셉설정이 시나리오와 연관성이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.
학교에서 게임을 개발할 때는 새롭게 제작을 하기 때문에 컨셉설정에 대해서 크게 고민하지 않아서 그런지 설정을 잡는 것도 매우 생각을 많이 해야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.
두 번째로는 기획서였습니다. 기획서만 무조건 상세하게 잘 쓴다고해서 좋은 기획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.
기획서를 상세하고 자세하게 쓰기 전에 먼저 내가 만들고자 하는 컨텐츠가 어떤 재미요소가 있으며, 유저들로 하여금 이 사냥터에 대한 컨셉을 확실하게 전달해 줄 수 있는 핵심적인 요소가 필요합니다.
-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
여러분들이 여러 게임을 접해봤으면 좋겠습니다. 학교 다닐 때 저도 게임을 많이 해봐라라는 소릴 많이 들었지만, 저는 저말을 굉장히 쉽게 생각해버려서 생각만큼 잘 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.. 여러 게임을 접하면서 여러분들은 첫 번째로 게임 안에 재미있는 요소들을 정리하고 두 번째로 새로운 방향으로 바꿔서 생각해보시고 세 번째로 정리하고 바꿔서 생각했던 것들을 종합적으로 다시 생각하면서 새로운 재미요소를 발견하는 아이디어 발상연습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. 그렇게 되면 문서정리도 잘 할 수 있고, 업계에 나와서 컨텐츠를 만들 때 굉장히 큰 도움이 될거라 믿습니다.
후배 여러분들 모두 훌륭한 기획자가 되시길 바라구요. 자기소개란에 Flagship에 대해서 알고싶으신 분은
chlqudcjs77@naver.com으로 메일 보내주시면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^^ 감사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