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 > 열린광장 > 특강 및 포럼
특강주제
게임 개발 패러다임의 변환
일시
2014. 5. 27
장소
다산관 101호
시간
15:00 ~ 18:00
강사명
연삼흠
강사이력
[ 현 ㈜ 자이네스 팀장(Technical Director) ]
[ 프로젝트 경력 ]
TTL 커뮤니티 게임(핑구)(2001.8 – 2002. )
-역할 : 사업기획 및 업체선정
-발주처 : ㈜ SKT
룬마스터 (2002.1 – 2002.5)
-역할 : 게임제작툴 개발
-발주 : ㈜BlackForge
Toy Head (2002.10 – 2003.2)
-역할 : 모바일 게임 개발
-발주처 : Interactive Brain
Melon 사이트 운영(2004.10 – 2005.2)
-역할 : 웹프로그래밍(JSP, Beans)
-발주처 : ㈜SKT
HL7 저작툴 개발(2004.10 – 2005.10)
-역할 : Java Application 개발 및 Windows CE Application 개발
-발주처 : ETRI
MNGP(Mobile Network Game Flatform) (? – 2007.2)
-역할 : 플랫폼 기획
-발주처 : ㈜SKT RNBD 팀
Puzzle Wars(2009.7 – 2010.4)
-역할 : 게임 프로그래밍
-발주처 : 없음
오디션 잉그리쉬(2012.2 – 2012.11)
-역할 : 음성인식
리틀헌터(2013.2 – 2013.10)
-역할 : 1인개발
엔더 오브 파이어 (2013.11 – 현재)
-역할 : 프로그래밍
강의내용
게임 플랫폼의 하드웨어 발전에 따라 게임 소프트웨어의 기술적인 진보가 이루어지고 있으며, 이에 따라 게임을 개발하는 방법론 또한 변화하고 있다. 이러한 차원에서 상위 플랫폼이라 할 수 있는 콘솔게임개발업체에서의 게임 제작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보고, 이를 통해 조만간 스마트폰 게임 개발 프로세스에도 직접적인 영향이 미칠 부분들을 대해 조망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.
이름 비밀번호
내용